요추 (허리) 디스크의 비수술적 치료법으로 TELA라고 하며 정식 명칭은 추간공 경막외 레이저 디스크 성형술 입니다. (transforaminal epiduroscopic laser annuloplasty) 주사를 하듯 환자의 허리로 접근하여 척추에서 신경이 나오는 추간공을 통해 척추관 내에 돌출 된 디스크의 크기를 레이저를 이용하여 감소 시킵니다.
척추관 내시경 처럼 레이저를 이용하여 돌출 된 디스크의 크기를 줄이지만 꼬리뼈가 아닌 추간공 (허리) 을 통해 척추관으로 접근하게 됩니다. 허리를 통해 시술을 위해 설계 된 전용 삽입관을 피부에서 척추까지 길게 삽입하여 내부에 설치 된 내시경을 통해 병변을 확인하고 레이저 카테터를 삽입하여 디스크의 크기를 줄입니다. C-arm을 이용하여 정확도와 안전성을 높이게 됩니다. 척추관 내시경으로 접근이 어려운 척추 가쪽관의 디스크 돌출 병변에 좀 더 쉽게 접근이 가능하며 전신 마취 없이 국소 마취만으로 시술 진행이 가능 합니다.
요추 (허리) 척추관협착증, 요추 (허리) 디스크질환, 급성 및 만성 요통, 척추 수술 후에도 통증이 지속 되는 경우, 기존 경막외 신경성형술이 효과가 적은 경우
시술 후 척추를 지지하는 인대를 회복시켜주는 인대강화주사와 잔존 유착 및 지연된 염증과 부종을 줄이는 심부신경주사를 병행하여 치료 효과를 증대 시킵니다. 통증이 어느 정도 가라앉고나면 재발 방지를 위한 코어 운동 도수 치료를 시행 합니다.